안녕하세요. 영앤리치입니다.
2분기 실적이 기대되는 섹터 중 하나가 바로 화장품 섹터입니다.
K-pop이 이끈 한류는 K-Culture(문화)에 대한 관심을 갖게 했고 이는 우리나라의 음식(대표적으로 삼양식품 등 라면, 냉동김밥), 아이돌이나 연예인이 쓰는 화장품에 대한 소비를 일으켰습니다.
이에 올해 화장품 섹터들은 아마존의 판매 순위에 상위권에 랭크되기도 하며, 국내 화장품을 역수출하는 중개업체인 실리콘투는 올해만 5배 이상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화장품 종목들은 대부분 호실적으로 바스켓으로 담을 시 2분기 실적 발표 때 주가 상승이 기대가 되지만 특히 오늘 소개할 에이피알은 다양한 브랜드와 매출 다변화로 하방 매출이 방어가 된다는 점에서 공부해봐야 할 종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에이피알에는 화장품 브랜드인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이 있으며, 향수 브랜드인 포멘트, 건기식 브랜드인 글램디 바이오, 의류 브랜드 널디, 포토 부스인 포토 그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메디큐브는 메디큐브 에이지알 라인을 통해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도 공략하고 있으며 좋은 반응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화장품 중 제로 라인 특히 제로모공패드는 지난 4월 19일에도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 판매 순위 1위에 올랐었는데 6월 26일 기준 토너, 화장수 카테고리에서 다시 한번 1위에 등극했다고 합니다.
또한 저자극 제품을 대표로 하는 에이프릴스킨도 매출액과 영업이익 상승에 기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에이피알은 올해 작년 대비 40% 상승한 7300억의 매출액과 1400억 원의 영업이익을 전망하고 있고 2분기 실적 예상 역시 좋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화장품 섹터의 상승 추세가 지나고 영업실적 전까지 주가가 눌리는 모습을 보이나 지금이 기회라고 생각하시고 추적 관찰 하시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의견은 의견일 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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